카테고리 없음

월성 원전 방사능 심각?? 삼중수소?? 방사능 측정기 필요할까??

달리는전차 2021. 1. 12. 20:42
반응형

불안한 뉴스가 또 나왔네요..

요즘 왜이리 이런 뉴스만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안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힘든데 말이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지금 월성 원전 방사능이 유출?? 된건가요?? 유출된건 아니죠?? 설마??

 

일단 정리 하자면요

월성원전 인근 지역에서 관리기준치의 18배에 이르는

71만 3천 베크렐에 해당하는 삼중수소가검출 되었다고..  뭔가 불안하다는.....

근데 아직 부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황 이라니....

 

측히 월성원전 부지 바깥까지 오염 지하수가 확산됐을 가능성도 제기 된다고.....

원전 중심부지에서 300m 떨어진 지역에서도 924 베크렐의 삼중수소가 발견 됐다고..

 

근데 삼중수소가 뭐죠???

 방사선 동위원소 인데요.

일반적인 수소원자의 핵은 단일 양성자로 구성된다.

그러나 삼중수소의 원자핵은 한 개의 양성자와 두 개의 중성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양성자 하나로 구성되어 있는 수소보다 약 3배가량 무겁다..

 

당최 무슨소린지????????? ㅎㅎ;;;;;;;;;;;;;;;;;;;

 

근데 다행이도 삼중수소는 화학적으로 수소와 매우 비슷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보통사람이 먹으면 7~14일 이내에 체내에서 빠져 나간다고 하네요

다행히 몸속에 쌓이지는 않는다고...

야홋~~!!! 혹시나 했는데 그정도로 걱정할껀 아닌가 봐요

그래도 삼중수소도 여러가지 상황 속에서 DNA를 파괴할 수 있는 물질이기에

조심하는게 좋겠죠??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 하나 있으면 맘 편할 것 같아요..

사람일이라는게 모를 일이잖아요.

유비무한  !!!

일단 휴대용이라 정확하진 않겠죠?? 설마 근데 일단 믿어야죠..ㅎㅎ

그래도 참고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아 준비 중입니다...ㅎㅎ

 

호환 안되는 다른 방사능 측정기는 사용하려면 문제가 있죠??

내가족을 지키는 무선 방사능 측정기 WIRELESS SMART GEIGER !!!

APP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다른 상품보다 비싸도 훨씬 나은거죠!!

 

 

 

에프티랩 무선 방사능 측정기 인정 합니다..

무선 방사능 측정기 구입처​​​​​​

blog.naver.com